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임재관 시의원,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수상

기사승인 2021.06.03  15:00:13

공유
default_news_ad2

- 지난 2일 서울여성플라자 국제회의장…코로나19 대응 입법활동 및 시민과 소통하는 의정활동 공로

임재관 서산시의회 의원이 지난 2일 서울여성플라자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21 제3회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시상식에서 '코로나대응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임재관 서산시의회 의원(동문1동·동문2동·수석동)이 2일 서울여성플라자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21 제3회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시상식에서 '코로나대응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임 의원은 지난해 '근로자 권리 보호 및 증진에 관한 조례'를 대표 발의해, 코로나19로 인한 실업 등으로 생계에 위협을 받는 근로자들이 신속한 복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 바 있다.

실제 해당 조례 제정 이후, 실직 또는 무급휴업 근로자 1,600여 명을 대상으로 생활안정자금 지원이 이루어져 소득 양극화 현상을 일부 완화하고, 생활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임재관 의원은 제8대 시의회 전반기 의장을 역임했으며, 후반기 산업건설위원회 소속 위원으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임 의원은 평소 사회적 약자들을 위한 정책수립과 입법 활동에 많은 관심을 보여 왔으며, 제7대 시의회 의원 시절 '시간제 및 청년근로자 취업보호와 지원에 관한 조례안' 과 '도심상권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전국 최초로 발의한 바 있다.

임재관 의원은 "코로나19로 위기에 빠진 시민들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쳤을 뿐인데 상까지 받게 돼 영광" 이라며 "앞으로 초심을 잃지 않고 더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코로나19로 시름에 빠진 시민들에게 희망을 주는 시의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임 의원은 지난 2019년 제1회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시상식에서도 ‘자치분권혁신 분야’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