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속보] 서산시, '코로나19' 확진자 이동경로 확인에 따른 서면 브리핑

기사승인 2020.03.10  20:02:35

공유
default_news_ad2

서산시는 '코로나19' 확진자의 이동 동선에 대한 역학조사 결과를 밝혔다.

시는 "현 상황에 대한 엄중한 책임감으로 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온 행정력을 집중하여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총력을 다 할 것" 을 약속했다.

10일 19시 30분 기준 충청남도 역학조사관의 조사결과 서산 1번 확진자의 동선이다.

다음은 서산 2번 확진자의 동선.

확진자 부부의 감염경로에 대해서는 아직 역학조사를 진행 중이며, 접촉자도 현재 분류 중에 있습니다.

추가적인 역학조사의 결과에 따라 확진자의 이동경로가 수정 및 보완될 수 있습니다.

서산 확진자 2명 모두 마스크를 착용하고 대부분 활동한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시에서는 확진자 발생 즉시 역학조사를 실시해 일부 동선을 확인하였습니다.

그러나 이는 확진자의 진술에 의존한 것으로 정확한 동선을 확인하기 위해 충남도 역학조사반과 함께 정밀 조사를 하다 보니 보고가 늦어졌습니다.

잘못된 정보로 인한 선의의 피해자를 막고 정확한 방역을 위한 불가피한 조치였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넓은 이해를 바랍니다.

지금부터가 가장 중요한 고비입니다.

시는 추가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응체계를 더욱 강화하겠습니다.

먼저 확진자와 접촉되거나 연관된 모든 시설에 대하여 방역소독을 실시했습니다.

서산의료원에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를 오늘(3.10. 17:00)부터 운영하고 있습니다.

의심환자가 차량에 탑승한 상태에서 문진표 작성부터 의사진료, 검체 채취까지 한번에 실시하여 검사시간을 1인당 10분 내외로 단축하였습니다.

시는 엄중한 책임감을 느낍니다.

확진자의 이동경로가 밝혀진 만큼 시민 여러분께서 많이 불안해 하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서산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는 앞서 말씀드린 내용을 포함하여 만반의 조치를 취할 것을 분명히 약속드리며, 시의 전 역량을 모아 집중 또 집중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서산 시민 여러분!

무엇보다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한 때입니다.

비상사태가 수습될 때까지 대외활동은 가급적 자제해 주십시오.

손씻기, 마스크착용, 기침예절 준수 등 개인위생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모든 정보는 투명하고 신속하게 공개되고 있으니 확인되지 않은 정보에 현혹되지 말아 주십시오.

매일 '코로나19'와 관련된 정확한 정보를 시 홈페이지와 시 공식 SNS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신속히 시민에게 전달되고 있으니, 귀 기울여 주시길 바랍니다.

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와 동참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서산시 재난안전대책본부.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