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제24회 농업인의 날 기념, '서산시농업인 한마음대회' 개최

기사승인 2019.11.11  16:01:35

공유
default_news_ad2

- 11일 농업기술센터…우수 농·특산물 전시·품평, 농특산물 홍보 시식 및 판매, 농업·농촌 체험장 운영 등

11일 시농업기술센터에서 개최된 '2019 서산시 농업인 한마음대회'

서산시농업인단체협의회(회장 이종규, 시품목농업인연구연합회장)는 11일 오전 시농업기술센터에서 제24회 농업인의 날 기념, '서산시농업인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맹정호 시장, 시의원, 성일종 국회의원을 비롯한 관내 농업인단체장, 농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오전 농업기술센터 현관에서 '추수감사제'를 시작으로 농업인단체 활동사례 발표, 식전공연(건강체조, 악기연주) 등이 이뤄졌다.

이번 한마음대회는 개회식, 국민의례, 표창, 대회사, 격려사, 축사, 농업인 화합 한마당으로 이어 졌다.

또한 우수 농특산물 전시 품평, 농특산물 홍보 시식 및 판매, 농업농촌 체험장 운영 등으로 시민과 농업인,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많았다.

이종규 회장은 대회사에서 "올 해 농업인들이 영농을 하시느라 무척 고생하셨다" 며 "이번 한마음대회를 통해 서로 화합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게기가 되시길 바란다" 고 말했다.

이어 맹정호 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제24회 농업인의 날 기념, '서산시농업인 한마음대회'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를 드린다" 면서 " 일기가 고르지 않았는 데도 불구하고 농사에 임하시느라 수고하셨다" 며 "대회를 통해 그동안 시름을 모두 잊고 즐겁고 한 해 농사를 마무리 하는 시간이 됐으면 좋겟다" 라고 전했다.

한편, 서산시농업인단체협의회는 ▲ 시품목농업인연구연합회, ▲ 생활개선서산시연합회, ▲ 농촌지도자서산시연합회, ▲ 농업경영인서산시연합회, ▲ 쌀전업농서산시연합회, ▲ 서산시4-H연합회 등 6개의 농업인단체가 활발하게 활동을 하고 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