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제18회 팔봉산 감자축제', 대성황

기사승인 2019.06.24  11:35:27

공유
default_news_ad2

- 지난 22~23일 5만7천명 방문…판매수익 전년대비 22% 증가

지난 22일과 23일 양일간 팔봉산 양길리 일원에서 개최된 '제18회 서산 팔봉산 감자축제'

지난 22~23일 양일간 팔봉산 양길리 일원에서 개최된 '제18회 서산 팔봉산 감자축제' 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팔봉산감자축제추진위원회(추진위원장 이정식)가 주최한 이번 축제에는 서울, 인천 등 전국에서 관광객 5만7천명이 방문해 인산인해를 이뤘으며, 외국인 관광객들도 눈에 띄어 세계적인 축제로 자리매김했음을 증명했다.

축제기간동안 감자캐기체험과 감자요리 시식, 감자관련기네스게임, 농특산물 즉석경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즐길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1인당 6000원~1만1000원의 참가비만 내면 5~10㎏의 씨알 굵은 감자를 직접 캐 갈 수 있는 감자캐기 체험장은 가족단위 관광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농민들이 직접 생산한 감자, 마늘 양파 등 신선하고 우수한 농특산물을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농특산물 판매장을 운영해 지난해 대비 22% 증가된 3억7천만원의 판매수익을 올렸다.

무엇보다 경찰서, 소방서 등 지역 유관기관과 자원봉사자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한건의 사고도 없이 성공적으로 축제가 개최됐다는 평가다.

가족과 함께 축제장을 찾은 김은숙(48·인천광역시)씨는 "아이들이 감자캐기 체험장을 좋아하고 신선한 농산물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 즐거웠다" 며 "내년에도 가족들과 함께 축제장을 다시 찾겠다" 고 말했다.

이정식 추진위원장은 "팔봉산의 수려한 경관과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이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가시기를 바란다" 며 “내년에는 보다 다양하고 유익한 행사로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서산 팔봉산 감자축제는 지난 2002년 처음 개최된 이래 올해로 18회째를 맞았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