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한화토탈에너지스, 서산지역 장애인보호 작업장에 차량 기부

기사승인 2024.04.19  06:36:21

공유
default_news_ad2

- 지난 17일 5300만원 상당 차량 임직원 사회공헌기금으로 기부금 마련

한화토탈에너지스가 다가오는 장애인의 날을 맞아 서산지역 장애인들의 근무 여건 개선을 돕는 작업장 차량을 기부하며 지역상생과 소외계층 지원에 나섰다.

지난 17일 서산시청에서 홍순광 부시장, 김준환 장애인보호작업장 원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산시 장애인 작업장 차량 기증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기증한 차량은 장애인보호작업장에서 제작한 물품을 운반하는 등 장애인들의 각종 업무 편의를 위해 활용될 계획이며, 차량 구입을 위해 5300만원을 기부했다.

차량 지원 사업은 한화토탈에너지스의 대표적인 지역 사회공헌활동이다.

또한 이번 장애인 작업장 차량 외에도 장애인과 독거노인세대의 이불 등 대형 빨래를 지원하는 이동세탁차, 소외계층에 따뜻한 한끼를 제공하는 이동식 밥차 등을 기부한 바 있다.

특히 한화토탈에너지스의 차량 지원 사업은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사회공헌기금으로 마련되어 나눔의 의미를 더하고 있으며, 사회공헌기금은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급여의 0.5%를 기부하는 임직원 기부금과 회사의 매칭그랜트 기금 0.5%를 더해 조성한 기금이다.

이 외에도 사회공헌기금은 차량 지원 사업 외에도 지자체와 유관기관에 전달되어 취약계층, 지역 청소년, 장애인, 다문화 가정 등을 위한 각종 지원사업에 활용되고 있다.

기증식 행사에 참여한 김준환 장애보호작업장 원장은 "한화토탈에너지스가 지원하는 차량으로 장애인보호작업장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의 업무가 한결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며 "지역 상생을 위한 한화토탈에너지스의 노고에 항상 고마움을 느낀다" 고 밝혔다.

한화토탈에너지스 관계자는 "임직원들이 직접 모은 기금으로 서산시 장애인보호작업장의 근무 환경 개선에 도움이 되어 뿌듯하다" 며 "앞으로도 그룹 철학인 ‘함께 멀리’ 정신으로 지역과 기업의 동반성장에 힘을 싣겠다" 라고 말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