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전국 최초 실시간 수돗물정보 모바일 간편조회 서비스 개시

기사승인 2023.02.08  08:25:09

공유
default_news_ad2
워터나우

서산시와 K-water 서산권지사는 8일 국내 최초로 스마트폰을 활용한 국민체감형 모바일 수도정보서비스 앱(워터나우)을 개시했다.

시에 따르면 '워터나우'는 사용자의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현재 이용 중인 수돗물의 생산부터 공급, 요금정보까지 전 과정에 대한 정보를 한눈에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모바일 앱이다.

시는 지난 2020년부터 작년 말까지 총사업비 80여억 원을 투입해 앱 정보의 기반이 되는 스마트지방상수도사업을 완료했으며, 시민 및 관련 전문가의 검토과정을 거쳐 실시간 요금정보 조회 서비스 기능을 추가하고 수요자 편의를 고려한 UI 디자인을 탑재했다.

우선 서비스 시행 대상 지역은 스마트미터가 설치돼 있는 서산 지역(팔봉, 운산, 해미, 대산)이다.

스마트폰 앱스토어에서 '워터나우' 검색 후 설치할 수 있고 실시간 수도요금, 사용량, 누수, 동파, 수질 등 수도정보를 간편히 조회할 수 있다.

단 아파트, 다세대 주택 등 공동 계량기를 사용 집합건물 세대는 사용할 수 없다.

양은규 시 상하수도과장은 "팔봉, 해미 등 대규모 블록 단위로 설치된 스마트미터를 활용해 시민 체감형 수도정보서비스를 전국 최초로 제공하게 됐다" 라며 "앞으로도 수요자 관점의 시민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밝혔다.

한편, 시 및 K-water는 2월 8일 마을회관과 행정복지센터를 직접 방문해 스마트폰 이용에 불편이 많은 고령층을 대상으로 '워터나우'를 홍보할 계획이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