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제30회 서산문화대상 및 주민체감형 생활문화 지원사업 동아리 합동발표회 개최

기사승인 2022.12.06  16:03:44

공유
default_news_ad2

- 6일 공연장, 문화대상은 국악분야 장계순씨

서산문화원(원장 편세환)은 6일 공연장에서 '제30회 문화대상 시상과 주민체감형 생활문화 지원사업 동아리 합동발표회를 개최했다.

'서산문화대상'은 향토문화 예술진흥에 공이 많은 인사를 발굴하여 고장의 명예를 드높이고, 문화예술인들에게는 사기 진작과 문화의식 개선에 기여한 분에게 시상하는 상으로써 1993년부터 30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지난 11월 24일 문화대상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여 심사를 거친 결과 국악 분야의 장계순씨가 수상자로 선정됐다. 

장계순씨는 약 15년간 문화원, 시종합사회복지관, 청소년수련원 등에서 난타 및 풍물 교육으로 지역의 국악 발전에 기여하였으며, 전통민속공연단을 창단하여 관내 각종 축제와 행사에 참가하였고, 미국, 중국, 카자흐스탄 등 해외 공연을 통해 우리 전통문화의 우수성을 세계에 널리 알린 공적을 인정받았다.

또 올 해 처음으로 추진한 '주민체감형 생활문화 지원사업의 동아리 합동발표회'가 이어 졌다.

'주민체감형 생활문화 지원사업'은 관내 동아리 활동비 지원을 통해 시민들의 생활문화활동 활성화 및 문화예술 선순환 구조 창출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이날 개최된 합동발표회는 색소폰 연주를 시작으로 플릇, 민요 등 6개 동아리의 다채로운 발표가 이어졌으며, 2층 전시실에서는 서예, 유화 등 9개 동아리의 작품 전시가 진행됐다.

편세환 원장은 "국악을 통해 우리문화의 계승·발전에 앞장서며 보이지 않는 곳에서 헌신하고 노력하는 장계순씨의 수상을 축하드린다" 며 "아울러 합동 발표회를 준비해 주신 15개 동아리 회장님과 회원님들께 감사를 드린다" 고 말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