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자치 활성화 보조사업 의무교육' 실시

기사승인 2020.02.27  05:52:57

공유
default_news_ad2

- 26일 서산시청 대회의실… 읍·면·동 주민자치담당자와 주민참여형 공동체 자치활동 지원사업 희망자 대상

26일 서산시청 대회의실에서 자치활성화 보조사업 의무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서산시는 지난 2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읍·면·동 주민자치담당자와 주민참여형 공동체 자치활동 지원사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자치 활성화 보조사업 의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주민참여형 공동체 자치활동 지원 사업은 지난해까지 추진했던 생활자치 마중물사업의 발전된 모형으로 마을 ‧ 아파트 등 소규모 주민공동체(주민 10인 이상의 모임‧단체)를 대상으로 지역공동체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주민참여 활동 3개 분야(지역 주민학습형, 생활개선형, 공동체화합형)에 대해 개소 당 평균 300만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교육은 시가 지난 5일부터 26일까지 실시한 주민참여형 소규모공동체 사업 공모에 신청한 20개 희망단체와 읍·면·동 주민자치담당자를 대상으로 사전교육을 통해 단체의 성격에 맞는 사업 수행과 투명한 운영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심전호 충남공익활동지원센터 기획협력팀장을 강사로 초빙해 ▲보조금 집행 시 유의사항 ▲정산 처리 절차 및 부적정한 집행 사례 ▲부정수급에 따른 환수 등에 대해 실무 위주의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한 보조사업 희망자는 "사업의 취지와 사업방향을 전달받고 평소 궁금했던 보조사업 전반에 대해 정보를 공유하는 귀중한 시간이었다" 며 "교육내용은 소속된 공동체 주민들과 공유하고 보조사업이 건전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김종길 시 시민공동체과장은 "2019년은 주민들 스스로 지역과 사회문제에 대한 관심과 해결을 위한 주민자치의 해로 삼아 10대 추진과제를 선정해 추진했다" 면서 "2020년은 주민자치 level up이 되는 해로 만들기 위해 주민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26일까지 접수된 공모사업에 대해 자체 심사를 거쳐 3월중 서산시 보조금심사위원회의 최종 심사를 통해 최종 사업대상자를 결정할 계획이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