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시의회, '제240회 임시회' 개회

기사승인 2019.02.20  15:14:28

공유
default_news_ad2

- 20일 본회의장…2019년 제1차 추가경정예산안 심의 및 조례안 논의

서산시의회 본회의장

서산시의회(의장 임재관)는 20일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제240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시의회는 이달 20일부터 27일까지 8일간 열리는 임시회 기간 중 2019년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을 비롯해 15건의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처리 예정인 조례안은 ▲재향군인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조동식 의원) ▲읍·면·동정자문위원회 조례 폐지 조례안 ▲중증장애인 반려동물 진료비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상 가충순 의원) 등 총8건 이다.

제1차 본회의에서는 조동식 의원과 장갑순 의원이 각각 5분자유발언을 통해 지역 현안문제 해결을 집행부에 요구했다.

조동식 의원은 ▲동부지역 보건지소 건립 ▲문화회관 동부지역 유치 ▲잠홍저수지 준설 ▲장기미집행 도시계획 시설 조속 추진 등을 통한 동부지역 균형발전을 요구했다.

장갑순 의원은 농업인들이 안정적으로 농사를 짓고, 예전처럼 훈훈한 분위기의 농촌공동체가 복원될 수 있도록 농업인수당을 하루빨리 도입할 것을 촉구했다.

임재관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지역의 가장 큰 현안 중 하나인 자원회수시설 설치 문제가 공론화 위원회를 통해 계속 추진으로 결론이 났다" 며 "시민 참여를 바탕으로 사회적 합의를 도출한 만큼 시의회도 공론화위원회의 권고안을 존중하겠다" 고 밝혔다.

이어 "이번 회기 중 예정된 제1회 추경예산안 심의에 있어 시민들의 소중한 세금이 허투루 쓰이지 않도록 동료의원들의 꼼꼼한 심의를 부탁한다" 라고 당부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