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인문학 중심 '서산시민대학」' 개강

기사승인 2019.02.18  09:52:57

공유
default_news_ad2
서산시가 인문학 중심의 시민대학을 개강했다.

서산시(시장 맹정호)가 급변하는 지식 정보화 시대에 교양과 지식을 바탕으로 모두가 더불어 사는 문화 시민의식 함양을 위해 인문학 중심의 「서산시민대학」을  지난 15일 평생학습센터에서 개강했다.

이날 첫 강의는 인문학자 김경집 교수를 초청해 '4차 산업혁명과 새로운 패러다임' 이란 주제로 4차 산업혁명 시대정신을 명확히 인식하고 미래의제를 도출할 수 있는 능력과 기회를 어떻게 마련할 것인가에 대해 특강을 진행했다.

특히 기술, 지식의 혁명이 아니라 사고의 혁명이 변화를 이겨내고 더 나은 미래가치를 마련할 수 있다고 강조해 수강생들로 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강의를 들은 이모씨(동문동,55세)는 "매스미디어에서 4차 산업혁명에 대해 많이 나오지만 4차 산업혁명의 감이 잡히지 않았는데, 이번 강의를 통해 정확히 알고 대비할 수 있게 됐다" 며 강의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맹정호 시장은 "인문학 중심의 시민대학은 민선7기 공약중 하나" 라며 "다양한 분야의 국내 인문학자를 초빙해 고품격 인문강연으로 시민들의 인문학적 소양을 넓히고 성숙한 시민의식 함양을 위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서산시민대학' 은 인문․교양, 소통․법률, 건강, 문화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소양과 덕목을 갖출 수 있도록 분기별로 나누어 운영 되며, 1분기는 '한국인의 정체성 한국사' , 2분기는 '한국인의 病과 음식문화' 3분기는 '법과 생활' 4분기는 '동·서양사' 에 대해 대학교수, 의사 , 변호사 등 각 전문가를 초청하여 운영 된다.

1분기는 3월 29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전 10~12시까지 6회로 진행 되며 서산시민 누구나 무료로 강의를 들을 수 있다.
 
다음 강의는 오는 22일 오전 배움1실에서 한국사를 보는 새로운 시각에 대해 한국기술교육대 백승종 교수가 강의를 맡아 진행할 예정이며, 더 자세한 사항은 평생교육과(☎660-3049)로 문의하면 된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