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시공무원노동조합, 나눔 봉사활동 '훈훈'

기사승인 2018.12.10  18:21:05

공유
default_news_ad2

- 지난 6일 그룹홈 시설 아동·증조손 가정…'따뜻하게 겨울나기 나눔 프로젝트' 물품지원

서산시청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김선복, 이하 서공노)은 지난 6일 그룹홈 시설 아동들과 증조손 가정 등 15명에게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따뜻하게 겨울나기 나눔 프로젝트' 를 실시했다.

서공노 조합원들은 매년 조합비를 십시일반으로 모아 소외되고 어려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을 찾아 매년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해 오고 있다.

올 해는 그룹홈(Group Home) 시설 아이들과 증조손 위탁 가정 현황을 파악하고 도움을 주기로 결정했다.

지난 해 보다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서공노 조합원들의 조합비를 이용하여 의류 교환권(1인당 30만)을 전달했다.

김선복 위원장은 "2017년도에는 저소득, 독거 노인분들께 연탄배달을 했는데, 올 해는 불우이웃 아이들에게 관심을 가져보고 싶었다" 며 "예전에 고아원으로 불리던 시설이 현재는 그룹홈(Group Home)으로 변하여 실체조차 몰랐는데, 이번에 온정의 손길이 이어진 것에 무척 기쁘고 일회성이 아니라 각계각층에서 도움이 계속 이어졌으면 좋겠다" 고 전했다.

이어 김 위원장은 "노조가 공무원의 근로조건 개선도 중요하지만 시민의 곁에서 생활실태를 직접 현장 체험하고 이해하여 고충,애로사항을 관계부서와 시의회에 전달하여 우리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잃지 않도록 지속적인 도움을 주는 마중물 역할을 하고 싶다" 라고 덧붙였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