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농촌지도자서산시연합회, '제77주년 농촌지도자 전국대회' 경진대회서 3위 달성

기사승인 2024.10.04  07:27:22

공유
default_news_ad2

- 지난 9월 30일부터 2일까지, 경상북도 포항시 종합운동장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경북 포항시 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제77주년 농촌지도자 전국대회' 경진대회에서 3위를 달성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농촌지도자서산시연합회가 9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경상북도 포항시 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제77주년 농촌지도자 전국대회’ 경진대회에서 3위를 달성해 서산시의 위상을 드높였다.

농촌지도자 전국대회는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을 선도하는 농촌지도자회의 역할과 발전 방안 모색과 회원 화합을 위해 2년마다 개최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전국 17개 시도 1만 5천여 명의 회원이 참석했으며 '새로운 농업·농촌, 도약하는 농촌지도자' 라는 주제로 농촌지도자 활동 사례 및 우수 성과를 공유했으며, 문화공연과 화합행사가 이어져 회원 간 단합과 결속을 다지는 시간이 됐다.

특히, 농업실용기술 경진대회에서 시연합회는 지게차 운용, 용접 기술 등을 충청남도 대표로서 선보여 17개 시·도 중 3위를 달성했다.

석명진 농촌지도자회서산시연합회장은 "전국대회 참석으로 농촌지도자회가 발전할 방안을 고민해 보는 시간이 됐다" 며 "앞으로 농촌문화 창달의 선구자로 활동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권명숙 시 농업지원과장은 "전국대회 참석으로 회원 간 협력을 다지는 기회가 된 것 같다" 면서 "농촌지도자회의 다양한 활동을 적극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한편, 농촌지도자회서산시연합회는 우애·봉사·창조의 정신을 토대로 후계자 육성, 농가소득 증대 및 농업인 권익 보호·복리증진을 위해 680명의 회원이 활동을 하고 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