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5일 서산시청 중회의실, 16명
지난 25일 서산시청 중회의실에서 '제10기 서산시 SNS 서포터스 위촉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서산시는 25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제10기 서산시 SNS 서포터스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이완섭 시장은 위촉식에 참석한 제10기 서산시 SNS 서포터스 16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2014년부터 운영된 서산시 SNS 서포터스는 시민이 참여하고 공감하는 소통 행정 실현을 위해 서포터스의 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서산시와 시민을 잇는 가교역할을 한다.
제10기 SNS 서포터스는 관내 거주자 18명, 관외 거주자 17명 등 총 35명으로 구성됐으며, 2025년 9월까지 서산시의 주요 사업과 생활정보 등을 홍보할 계획이다.
시는 관내 거주자와 서울특별시, 대전광역시, 인천광역시 등 다양한 관외 거주자로 구성된 서포터스를 통해 지역 간 경계를 허물은 홍보가 이뤄질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20대부터 70대까지의 폭 넓은 연령층으로 구성돼 다양한 세대의 공감을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했다.
시는 서포터스에게 월 최대 20만 원의 원고료를 지급하고 각종 행사에 초청하는 등 홍보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완섭 시장은 "접근성이 좋은 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친밀하고 알찬 콘텐츠로 시의 매력을 전 국민에게 전달해 주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