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충청남도 주관 '2024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대상 수상

기사승인 2024.09.04  08:13:05

공유
default_news_ad2
이완섭 서산시장과 관계 공무원이 지난 3일 시장실에서 2024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대상 수상을 기념했다.

서산시는 충청남도에서 주관한 '2024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에서 대상을 받는 쾌거를 이뤘다고 4일 밝혔다.

'서해를 깨우다!, 충청권 최초 모항 국제 크루즈선 유치 및 성공적 운항'을 주제로 사례를 제출해 적극성·창의성·전문성 등 모든 지표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대상에 선정됐다.

충남도는 15개 시군, 지방공기업, 공공기관, 도 소속기관 등을 대상으로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매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추진하고 있다.

총 51개의 과제가 도에 접수됐으며, 이중 예선 심사를 통과한 21건을 대상으로 온라인 도민 투표, 현장 투표, 전문가 발표심사 등을 거쳐 대상·최우수상·우수상·장려상이 선정됐다.

시는 충청권 최초 국제 크루즈선을 유치하고 올해 5월 8일 성공적으로 출항했으며, 충남 최초로 해외 입출국하는 새 역사를 창조했다.

이완섭 시장은 대상 수상을 기념하며 "사통팔달 교통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한 적극행정의 결과" 라면서 "충청권 최초 서해를 깨운 국제 크루즈선 취항이 충남도에서 빛나는 우수사례로서 남길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시는 8월 9일 베니키아 호텔에서 롯데관광개발(주)과 '2025년 서산 모항 국제 크루즈선 운항 협약'을 체결했으며, 지속적인 국제 크루즈선 유치에 행정력을 집중할 방침이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