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시립합창단, 운영위원회의 개최

기사승인 2023.02.01  08:06:32

공유
default_news_ad2
지난 31일 서산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시립합창단 운영위원회 회의

서산시는 31일 시청 상황실에서 시립합창단 운영위원 9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시립합창단 운영위원회 회의를 열고 연간 공연계획을 심의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참석자들은 시립합창단과 지역문화예술 발전에 대해 논의하고,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품격있는 공연문화를 조성하는데 의견을 모았다.

문화 소외 지역의 공연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직접 찾아가는 음악회를 개최하기로 했으며, 시민들이 많이 오가는 호수공원, 해미천 등에서 찾아가는 음악회를 개최하는 등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힘쓰기로 했다.

올 해는 시립합창단 창단 10주년이 되는 뜻깊은 해로, 계층별 맞춤형 공연을 추진할 계획이다.

▲ 3월 어린이 음악회로 음악극 '콩쥐팥쥐' 공연 ▲ 6월 창단10주년 특별연주회 '베르디 레퀴엠' ▲ 10월 가을과 어울리는 기획연주회  ▲ 12월 송년음악회 '헨델의 메시아' 연주로 시민들에게는 수준 높은 합창연주회를 선사할 예정이다.

아울러 시립합창단은 그동안 부반주자가 없어 공연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2월부터 실력있는 부반주자를 위촉해 공연의 수준을 한층 더 높일 계획이다.

구상 부시장은 "2023년은 시립합창단이 창단된 지 10년이 되는 특별한 해인 만큼 더 특별한 모습으로 시민들에게 찾아가겠다" 며 "시민들이 보고 싶어 하는 공연을 꾸릴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 고 전했다.

한편, 작년 한 해 서산시 시립합창단은 정기 및 기획 연주회 4회, 수시 공연 19회 등 총 23차례의 공연을 통해 그동안 코로나로 미뤄왔던 공연 활동을 꾸준히 했다.

찾아가는 음악회와 공연 문의는 시 문화예술과(☎041-660-3374)로 하면 된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