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서산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제5대 신정국 대표 회장 '취임'

기사승인 2023.01.16  19:12:31

공유
default_news_ad2

- 16일 시청 대회의실

서산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는 16일 오후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5대 대표회장에 신정국 씨가 취임했다.

이날 이완섭 시장, 김맹호 시의회의장, 김영제 (사)서산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을 비롯한 김옥수·이연희 도의원, 시의원 회원 단체 봉사회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제4·제5대 대표회장 이·취임식은 ▲국민의례, ▲내빈소개, ▲시상, ▲감사패 전달, ▲이임사, ▲재직기념패 전달, ▲취임사, ▲쌀 기탁식, ▲격려사, ▲축사, ▲기념촬영 순으로 이어 졌다.

특히 제4대 회장을 역임한 이경옥씨에게 재직기념패와 함께 그동안의 봉사현장을 담은 사진첩이 회원들의 뜻을 모아 전달되어 그 의미가 남달랐다.

신정국 회장은 취임사에서 "제4대 이경옥 대표 회장께서 그동안 봉사현장에서 많은 구슬땀을 흘린데 대해 깊은 감사를 드린다" 며 "앞으로 자원봉사가 충남 또는 전국에서 제일 가는 단체로 거듭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또한 "이번 제5대 봉사단체협의회 임원진을 젊은 층의 봉사자들로 구성되어 자원봉사가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힘을 실었다" 면서 "몸과 마음이 건강해야 봉사도 잘하는 만큼 봉사자 여러분이 늘 건강하시길 기원한다" 라고 덧붙였다.

이어 이완섭 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제5대 자원봉사단체협의회 대표 회장에 취임한 신정국 씨에게 축하를 드린다" 며 "봉사라는 것은 아름답고 그 가치가 매우 높으며, 봉사자 여러분들이야 말로 몸소 실천하는 천사와도 같은 분 들" 이라고 칭찬했다.

또 "앞으로도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지금처럼 해 오셨던 것처럼 봉사활동을 당부드린다" 면서 "시에서도 각별한 관심을 갖고 지원하는데 노력하겠다" 라고 전했다.

한편 제5대 신정국 대표회장은 봉사시간이 무려 5,000시간 넘어 (사)서산시자원봉사센터의 명예전당에 이름을 올렸으며, 서산청사모 회장, 재난·재해봉사단장, 교육지원청 청소년선도위원장, 찍스클럽사진전문봉사단 회장 등 10여 봉사단체에서 회장직을 역임하고 있다.

전인철 기자 ds3bgi@naver.com

<저작권자 © 굿뉴스 서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